증권거래소 Börse Frankfurt
독일의 경제적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는 1585년에 설립되어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증권거래소 중 하나로 손꼽히며, 근대적인 금융시장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역사
16세기: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의 주요 무역 중심지로 성장하면서 금융 활동 활발. 1
585년에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설립.
19세기: 19세기 중반부터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의 통일 후 중요한 금융 중심지로 부상.
이 시기에 주식거래가 활발, 증권거래소는 근대적인 형태로 발전.
20세기: 20세기 초반에는 두 번의 세계 대전으로 인해 금융시장이 큰 변화를 겪었으나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는 전쟁 이후에 경제회복, 독일의 주요 금융 중심지로 자리매김.
현재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는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증권거래소 중 하나이며,
유럽 증시의 주요 지수인 DAX를 포함하여 다양한 증시 지수를 운영, 다양한 종목들이 거래되고 있다.
또한, 유럽의 중요한 금융규제기구인 유럽 증권 및 시장 감독기구(ESMA)의 감독을 받고 있다.
국제 금융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독일과 유럽의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증권거래소 앞 소 와 곰
주식시장에서의 상황을 상징하는 데 사용
이 상징은 시장의 흐름을 설명.
소( Bull): 소는 시장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될 때 사용.
주식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 투자자들은 "소시장"이라고 말한다.
이는 주식 시장이 강세로 가격이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을 나타냄.
곰( Bear): 곰은 시장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될 때 사용.
주식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투자자들은 "곰시장"이라고 말한다.
이는 주식 시장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고 가격이 계속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을 나타냄..
이러한 용어들은 주식 시장의 흐름을 설명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투자자들은 이러한 상징을 참고하여
시장의 동향을 이해하고 투자 결정을 내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