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용어, 히든 챔피언 (Hidden Champion)

by 독일곰팅이 2024. 3. 28.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

이 용어는 독일 경제학자 헤르만 시몬(Hermann Simon)이 제안한 개념

 히든 챔피언은 세계적으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들이 속한 특정 산업이나 시장에서는 성공적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칭, 

독일의 중소기업 미텔슈탄트(Mittelstand)

독일의  전통적으로 많은 히든 챔피언 기업들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중소기업이지만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경쟁하고 있다.

 

주요 특징

시장 지배

히든 챔피언은 일반적으로 소수의 시장에서 강력한 지배력

그들은 자신들의 시장에서 다른 기업들을 능가하는 기술, 품질, 혁신, 서비스 등을 제공.
글로벌 성장

 많은 히든 챔피언들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경쟁.

그들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성장하고 있다.

기술 혁신 

히든 챔피언은  기술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연구 및 개발에 투자.

고객 중심 

대부분의 히든 챔피언은 고객에 대한

 뛰어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여 그들의 충성도를 높인다.

대표적 독일 히든챔피언 기업 " 게리츠 Gerriets "

 독일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무대 막 제조 및 공급 회사

 Gerriets는 무대, 이벤트, 박람회, 영화 및 텔레비전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고품질의 특수한 섬유 및 직물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


Gerriets는 무대 막뿐만 아니라,

 스크린, 무대 장비 및 액세서리, 특수 효과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이 회사의 제품들은 국제적인 이벤트 및 공연장에서 널리 사용되며,

높은 품질과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