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친환경 , 도시재생 프로젝트,하이델베르크 반슈타트(Bahnstadt )

by 독일곰팅이 2023. 10. 17.

하이델베르크 구시가지

하이델베르크 반슈타트 (Bahnstadt)는 독일 내외에서 주목받는 도시 개발 프로젝트 중 하나로, 지속 가능한 개발과 혁신적인 도시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지역이다.   독일어로   "반 , Bahn"은 철도선로 혹은 도로, " 슈타트, Stadt"는 도시 를 뜻이다.

하이델베르크 Bahnstadt는 하이델베르크의 동쪽 중앙역 근처에 위치하며,  이전 화물열차들이 드나들던 역이었다.

Bahnstadt


기존의 철도 시설 및 기타 산업 시설이 위치한 지역을 주거지 및 상업 시설로 변화시키는 대규모 도시 재생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 기간은 2008 - 2027 으로  2000년 중반에 시작되었으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116헥타르의 이 신도시 지역은 관광지인  하이델베르크 구시가지보다 크며 새로운 주거 공간을 만드는 데 가장 큰 기여를 한다.  2012년 6월, 첫 번째 거주자들이 새로운 지역으로 이사하면서  하이델베르크시민들의  주택 공급지역할을 하고 있다.

 Bahnstadt  개요 

1. Bahnstadt는 지속 가능한 개발의 원칙에 따라 설계되었다. 이 지역은 에너지 효율적인 건물과 환경에 대한 높은 인식을 갖추고 있으며, 대중교통, 도보 및 자전거 이동을 촉진하며 친환경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2. Bahnstadt에는 다양한 주거 단지, 상업 시설, 레스토랑, 상점 및 문화 시설이 있어 다양한 인구 계층에게 다양한 주거 옵션을 제공하며, 공원, 녹지 지대 및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3.Bahnstadt는 교육 및 연구 시설을 위한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는데, 예를 들어,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와 관련된 몇몇 연구 및 교육 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혁신적인 연구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4. Bahnstadt는 독일에서 가장 큰 도시 개발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큰 패시브 하우스 정착지 중 하나다 패시브 하우스 컨셉으로, 아파트부터 실험실 건물, 가게, 탁아시설, 학교, 소방서, 영화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건물들은 기후 친화적인 패시브 하우스 스타일로 지어졌다. 전기와 열의 공급은 전적으로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 의해 이루어진다. 

현재 유치원 건물로 쓰이는 예전 역 화물창고

5. Bahnstadt는  또한 인구구성비 면에서 젊은 지역으로  주민의 평균 연령은 2명 중 1명은 30세 미만이고, 주민 10명 중 9명은 45세 미만이다. 5명 중 1명은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다. 평균적으로 4일마다 한 명의 아이가 태어나는데, 이는 하이델베르크에서 가장 높은 출산율을 보인다. 8개의 탁아시설이 이미 운영되고 있고, 또 다른 탁아소가 건설되고 있다. 종일반  초등학교를 비롯해 교육과 보살핌이 보장된다.

6. Bahnstadt는 매력적인 거주지로 이미  2,800채의 아파트가 지어졌고, 앞으로  이곳에는 총 3,700개의 아파트가 있을 것이다.  첫 번째 거주자들은 2012년 6월에 이사했고 , 약 5,600명(2021년 6월 기준) 이 거주하고 있으며 ,앞으로 6,800명의 사람들이 거주하고, 약  6,000명이 이곳에서 일할것으로  추정한다.

Bahnstadt 주거다지내  자전거 전용도로와 인도

7. 미래에 대한 전망이 가장 좋은 지역으로 약 20억 유로가 이곳에  투자될 것으로 추정된다.


추가정보 

철학자의 길에서 내려다본 하이델베르크 가을 전경

하이델베르크(Heidelberg)는 독일 남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바덴-뷔르템베르크 주(Baden-Württemberg)에 속한다. 넥카(Neckar) 강의 양쪽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며,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꼽히며 독일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필수 코스이다.  유명한 하이델베르크 대학교(Universität Heidelberg)가 있어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낭만의 대학도시 유명하다.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중 하나로  1386년에 설립되었으며, 역사적인 건물과 함께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이끌어내는 학교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중세 시대의 건축물과 문화유산이 풍부한  하이델베르크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는  독일 고성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하이델베르크 성인데 이 성은 13세기부터 17세기에 걸쳐 지어진 건축물로, 성벽, 탑, 다리,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하이델베르크는 또한 보전이 잘된 구시가지와 공원이 있는 친환경적인 도시로, 낭만적인 레스토랑과 카페가 많아  도시 자체만으로도 즐길 거리가 많은 독일여행코스추천 명소이다.
하이델베르크는 교통의 요지이기도 한데 유럽의 중심지 중 하나인 프랑크푸르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으며, 기차,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