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독일 프랑크푸르트 여행 , 볼거리, 매주 토요일에 서는 벼룩시장

by 독일곰팅이 2023. 11. 26.

독일의 벼룩시장은 지역마다 다양하게 열리고 있으며 크기와 품목은 다를 수 있다. 벼룩시장은 중고 물품을 파는 장소로, 옷, 가전제품, 가구, 잡화 등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벼룩시장은 주로 주말이나 공휴일에 열리며, 대부분의 경우 현금으로 거래가 이루어진다.

운이 좋으면 귀한 골동품도 득템 할수 있는 벼룩시장

 

매주 토요일 오전 마인강변( Main )에 서는  Frankfurt 벼룩시장

 

중고 옷과 신발들

 

벼룩시장의 의미

벼룩시장은 주로 중고 상품을 판매하거나 교환하는 장소를 가리키는데 이는 새로운 제품이나 상품을 살 수 있는 전통적인 상점이나 상업 시장과는 대조적으로 벼룩시장에서는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되지 않거나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물품들이 저렴한 가격에 거래된다.

벼룩시장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방문하려는 도시나 지역의 관광 정보 센터, ,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당 도시나 지역에서 열리는 벼룩시장의 일정과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독일의 대표적인 벼룩시장 중 하나인 "Mauerpark Flohmarkt"는 베를린의 Mauerpark에서 주말에 열리는데, 이곳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벼룩시장 중 하나이다.

벼룩시장을 방문할 때는 현지의 규칙과 관례를 따르며 현금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아울러, 장소와 시간을 미리 확인하여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벼룩시장에서 빼놓을수 없는 거리음식

"벼룩시장" 이름의  유래 

벼룩시장의 이름에 대한 유래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중세 유럽에서 벼룩을 담은 상자를 갖고 다니는 거리 판매상이 있었다고 한다. 이들이 다니는 곳에서는 사람들이 중고 물품을 살 수 있었고, 결국 "벼룩시장"이라는 용어가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이  이론이 맞는지 명확하지 않지만, "벼룩시장"이라는 용어는 물건이나 상품이 뒤섞여 팔리는 작은 규모의 시장이나 판매장을 나타내는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장소에서는 중고 제품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활동이 이루어지며, 이는 지속가능한 소비 및 재활용을 촉진할 수 있다. 

벼룩시장의  역할

벼룩시장은 환경에 대한 관심, 지속가능한 생활 방식, 경제적인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불필요한 물품을 재활용하고 재이용함으로써 자원 소비를 줄이고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사회 구성원 간의 소통과 교류를 촉진하여 지역 사회의 활성화에 기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