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셀도르프는(Düsseldorf)는 독일의 북서부에 위치한 라인강변의 도시로,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에 속한다. 인구는 약 60만 명이며, 독일에서는 경제, 문화, 예술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뒤셀도르프는 라인 ( Rhein ) 강을 따라 위치하고 있으며, 강 건너편에는 동쪽으로는 쾰른(Köln), 서쪽으로는 네덜란드와 경계를 이루는 두이스부르크(Duisburg)가 위치해 있다. 또한 국제공항인 뒤셀도르프 국제공항(Düsseldorf International Airport)이 있어 유럽 내외에서 오가는 교통의 요지이다. 독일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세련된 도시 중 하나로, 쇼핑과 유행, 예술, 음악 등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라인강을 따라 한강처럼 인공 강변공원을 만들어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데, 특히, Altstadt(구 도시)의 볼커 거리(Bolkerstraße)는 독일 알트비어로 가장 유명한 주점거리 중 하나로 독일여행코스추천 명소이다. 이외에도 경제 분야에서는 주요한 국제 박람회와 전시회가 열리며, 국제적으로 유명한 기업들도 많이 위치해 있다.
볼거리
뒤셀도르프의 라인강변은 도시 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로 라인강변을 따라 산책하며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역사적인 건물과 유적지를 관광할 수도 있다. 라인강변을 따라 산책하는 도중에는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지역 특색 음식과 함께 알트비어를 즐길 수 있다.
전망대 라인타워 (Rheinturm)
시내의 유명한 건물 중 하나인 전파 타워이며, 도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Rheinturm은 1982년에 완공되었으며, 도시의 전파 및 통신 시설로 사용되고 있다. 타워 내부에는 전파 시설뿐 아니라, 전망대, 레스토랑, 카페도 있다.
Rheinturm의 전망대는 고도 약 170m에 위치하며, 도시의 역사와 관련된 정보도 제공하는 전망대에서는 도시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망대에 입장하려면 입장료를 지불해야만 한다.
Rheinturm에는 또한 회전 레스토랑이 있는데 이 레스토랑은 창가에 144개의 좌석이 있고 자체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데 72분이 걸린다. 천천히 회전하는 레스토랑에서 음식과 이 지역 알트비어를 즐기며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다.
미술전시관 (Kunstsammlung Nordrhein-Westfalen)
이 박물관은 국제적인 미술 작품의 수집과 전시를 목적으로 1961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유럽 최고의 현대 미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쇼핑 천국 Königsallee
독일어로 "왕의 거리"라는 뜻이며, 길 한쪽에는 쇼핑 가, 다른 한쪽에는 두 개의 시냇물이 있는, 도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매장이 위치해 있으며, 패션 및 럭셔리 제품을 판매하는 고급 상점이 많다. 또한, 몇몇 대형 백화점도 있다. Königsallee는 또한 맛집이나 고급 카페도 많이 위치해 있어, 시냇가 주변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패션 및 럭셔리 제품을 쇼핑하거나, 맛있는 음식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이다.
먹거리
먹자골목 "볼커 슈트라쎄" (Bolkerstrasse)
Bolkerstrasse는 지역 주민들과 외국인들이 모여 즐기는 번화가 중 하나로 이 지역은 다양한 레스토랑, 바, 클럽, 가게 등으로 가득 차 있어, 야간에는 매우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낸다.
구시가지 Altstadt에 있는 거리로 이 지역의 유명한 맥주인 알트비어(Altbier)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Altbier를 제공하는 수많은 바들이 있으며, 맥주를 마시며 독일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먹거리와 야간 투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알트비어 (Düsseldorf Altbier)
뒤셀도르프지역의 전통적인 맥주 중 하나로, 적색 갈색의 짙은 색상과 굵은 거품이 특징이다. "Alt"는 독일어로 "옛 것"을 의미하며, 이는 수세기 전부터 전해 내려온 레시피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Düsseldorf Altbier는 특유의 향과 맛이 있으며, 특히 첫 모금은 쌉쌀한 맛과 함께 다소 쓴 맛이 느껴지다가 이어서 입안에서 맥주가 조금 더 따뜻해지면서 쌉쌀한 맛은 사라지고 달콤한 맛이 느껴지기 시작한다. 마무리는 적당한 쓴 맛이 지속되며, 깔끔한 끝맛을 남기는 맥주이다.
Düsseldorf Altbier는 지역 내 다양한 바와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며, 많은 이들이 뒤셀도르프지역을 방문할 때 맛보기 위해 찾는 대표적인 음료 중 하나이다. 이 지역을 방문한다면 꼭 한 번 맛보시길 추천한다.
추천 맥줏집 " Uerige "
Düsseldorf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알트비어(Altbier) 양조장 중 하나이다. Uerige는 1862년에 설립되어,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 레스토랑은 Altbier와 함께 전통적인 독일 음식을 제공하며,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로 야외테이블에서 라인강을 바라보며 맥주를 즐길 수 장소이다. 레스토랑 내부는 전통적인 독일 분위기를 자아내며, 지역 주민들과 외국인들 모두에게 인기 있으며, 일반적으로 날씨가 좋은 점심 시간대와 저녁 시간대에 매우 북적이므로 레스토랑에 방문할 때는 반드시 예약할 것을 권한다.
추천 안주 "슈바인스학세 "(Schweinshaxe)
독일 대표요리 중 하나로 돼지다리 고기를 구워서 만든 요리인데 우리나라 족발과는 사뭇 다르다. 돼지다리는 보통 뼈와 함께 구워져 있으며, 고기의 표면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특징이 있다. 그냥 요리로 먹기에는 기름지고 느끼하지만 독일맥주와 어울리는 Schweinshaxe는 대개 크게 잘라져 나오기 때문에, 한 사람이 하나를 먹기에는 많으므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나눠 먹으면 좋다. 맛있다기보다는 독일의 대표적인 독특한 요리이니 맥주 애호가라면 Schweinshaxe를 맥주와 즐겨보길 추천한다.
진짜 볼거리
벤라트 성 (Schloss und Park Benrath)
뒤셀도르프 인근지역 벤라트(Benrath)에 위치한 바로크 양식의 궁전으로, 18세기 후반에 완성된 건물로 이 궁전은 왕족의 여가생활을 위한 별장으로서, 특히 대규모 화려한 정원과 함께 건축물의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광활한 정원은 대규모인 만큼 미술작품 같은 조형물들과 대형 연못, 많은 식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Schloss Benrath는 지금은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어, 궁전 내부를 구경할 수 있는데 궁전 내부는 바로크 양식으로 꾸며져 있으며, 왕족들이 사용한 가구와 인테리어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궁전에서는 주기적으로 예술 전시회나 문화 행사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리고 있다. Schloss Benrath는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궁전 중 하나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데 특히, 봄과 가을에는 정원에서 펼쳐지는 꽃들의 향연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꼭 추천한다.
미술관 "랑엔 파운데이션 "(Langen Foundation)
뒤셀도르프 인근지역 노이스 ( Neuss)의 Raketenstation Hombroich 지역에 위치한 현대 미술 전용 미술관이다. 홈브로이히 미술관으로도 국내에 많이 알려진 Langen Foundation은 2004년에 개관된 이래로, 국제적으로 유명한 현대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서 유럽 내외에서 많은 미술 팬들이 방문한다.
Langen Foundation은 일본의 건축가 Atsushi Hosokawa 가 설계한 건물로, 오각형의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총 1,200㎡의 전시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이곳은 현대 미술 작품 전용 공간으로 국제적인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며, 특히 일본 작가들의 작품을 많이 소개한다. 건물입구 쪽에서 보면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이 박물관은 현대 미술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꼭 추천할 만한 공간이다.
홈브로이히 미술관 ( Raketenstation Hombroich )
Raketenstation Hombroich는 예술과 자연이 만나는 곳으로 유명하다. 20세기 초반 유럽 건축의 대표적인 건축가 중 한 명인 Erwin Heerich의 디자인에 의해 건설된 이 장소는 Düsseldorf 근처 노이스 ( Neuss)에 위치하고 있다.
Raketenstation Hombroich는 공기가 맑은 언덕에 자리하고 있어, 고유한 자연경관과 독특한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어 예술과 자연의 조화를 보여주며, 자연경관과 공간의 일부를 인위적으로 구성해 놓은 공간이다. 수많은 조각작품, 회화, 그래픽 디자인, 사진 및 건축 작품 등이 숲 안에 전시되어 있으므로 입구에서 지도를 받아 , 보면서 다녀야 길을 잃지 않고 전시관도 다 둘러볼 수 있다. 산책로와 공원, 독특한 건축물, 공간적으로 다양한 전시공간 등 독특한 전시 방식으로 인해 방문객들은 전시물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는 독일여행코스추천 미술관이다.
문화와 예술,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전 세계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데, 이곳에서는 교육 프로그램이나 강연 등의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Tip
쾰른의 쾰시(Kölsch) 맥주와 쌍벽을 이루는 알트비어(Alt Bier)로 유명한 라인강변의 뒤셀도르프는 독일 상업경제의 중심지답게 쇼핑가거리가 발달해 있다. 업무상 쾰른이나 본을 방문할 일이 있다면 한 번쯤 뒤셀도르프 시내에서 라인강변에서 알트비어를 맛보면 좋고 , 디자인이나 건축 쪽에 관심이 있다면 시간을 내어서 근교의 노이스( Neuss)의 박물관, 벤라트 궁( Benrath)을 방문해 볼 것을 권한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여행코스추천 ,친환경도시의 대명사 ,독일 청정도시 프라이부룩 , Freiburg (1) | 2023.04.05 |
---|---|
독일여행코스추천 ,유럽최고의 미완성 궁전, 독일 헤렌킴제 성 ,Neues Schloss Herrenchiemsee (2) | 2023.03.29 |
독일여행코스추천 ,독일 알프스의 최고 봉 ,쭉슈피체 , Zugspitze (0) | 2023.03.17 |
독일여행코스추천 ,도심속의 성벽 중세 도시,뉘른베르크, Nürnberg (2) | 2023.03.17 |
독일여행코스추천, 시간이 멈춘 독일 중세마을 ,로텐부르크, Rothenburg ob der Tauber (0) | 2023.03.15 |
댓글